이천시 진로탐색지원사업, 진로를 함께 찾아요
상태바
이천시 진로탐색지원사업, 진로를 함께 찾아요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1.11.09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으로 향하는 첫걸음, ‘다중지능 진로학습’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관내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사업이 진로체험활동이라고 밝혔다.

「진로체험활동」은 ▶학교연계 ▶진로심화 ▶3D푸드 프린팅 ▶다중지능 진로북아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본 프로그램들은 학교의 수요와 4~6차 미래 산업을 반영하여 기획하였다.

동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0월 29일 이천중학교 2, 3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다중지능 진로탐색활동’ 프로그램은 학생 개인별 다중지능 검사결과에 따라 진로코칭, 학습코칭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천중학교 진로담당 이미순 교사는 “이천시의 지원으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는 것에 감사하다. 덕분에 진로 업무를 수월하게 이행할 수 있고, 학생 상담에 더 집중할 수 있었다. 지자체의 적극적인 협조와 이천시교육협력(진로체험)지원센터가 활성화되어있다는 것이 우리 지역의 큰 장점이다”라며 이천시 진로교육 사업에 대해 호평하였다.

또한, 11월 11일에는 사동중학교 1학년 全학생(8학급)을 대상으로 ‘다중지능 진로탐색활동’ 프로그램이 계획되어 있으며,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에서 주관하여 운영한다.

12월에는 코로나로 인해 그동안 취소되었던 ‘청소년진로박람회’를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청소년진로박람회는 12월 9일부터 12월 23일까지 2주간에 걸쳐 다중지능검사를 활용한 진로상담, 진로콘서트, 진로사진(영상)공모전의 내용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021년 2월 경기도교육청과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업무협약을 맺고 진로탐색교육 등 관내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혁신교육지원 사업을 이천교육지원청, 이천교육협력지원센터와 함께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