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늘 낯선 부모교육 운영
상태바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늘 낯선 부모교육 운영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1.11.07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시청소년재단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1년 부모교육 "부모 자녀 소통 레시피" 『늘 낯선 교육』을 지난 9월30일로 시작하여 11월4일까지 6회에 걸쳐 이천관내 학부모 584명을 대상으로 자녀와의 소통과 공감할 수 있는 청소년기의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늘 낯선 교육』에서는 다양한 주제를 통해 6교시로 부모와 자녀의 관계에 대하여 알아보고 청소년기에 올바른 훈육과 감정에 대한 바른 태도를 확립하고 대인관계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과 신뢰를 쌓는 것에 도움을 주며 부모와 자녀간의 관계 외에도 부모의 자아상태를 탐색하고 성향을 알아보며 본인의 인생태도를 이해함으로써 자녀와의 소통과 공감에 도움을 주어 건강한 가정을 만들고자 이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고 한다.

『늘 낯선 교육』에 참가한 부모는 “부모 자신을 돌아보고 자녀를 바라보는 시선을 다시 생각하는 점검시간이 되었으며, 청소년기 특성을 알고 나니 자녀와 대화하는 구체적인 방법과 자녀를 이해하고 한 번 더 자녀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평소 알고 있었지만 청소년기에 가정에서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야 하는데 실천하지 못했던 것에 대해 많은 것을 느끼는 유익한 강의였다’고 전했다.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유정 센터장은 이번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가족간에 소중함을 알고 청소년기 자녀에게 정서적인 자원으로 보듬어주는 시간들을 많이 보낼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천시 청소년들의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는데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