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부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이천문화재단 연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활동
상태바
이천시 부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이천문화재단 연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활동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1.10.25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시청소년재단 부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부발청소년문화의집)는 이천문화재단 연계 프로그램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아트팩토리’ 활동을 10월 2일부터 10월 23일 까지 총 4회차 진행하였다.

청소년들의 문화예술적 정서함양 및 소통능력 제고를 돕는 예술감상교육 프로그램으로 음악놀이와 연극놀이로 나누어 활동하였다.

음악놀이 ‘1m오케스트라 완전정복’은 악기에 대한 소개, 음악표현, 연주감상 등의 활동으로 클레식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연극놀이는 ‘거인의정원’ 공연 관람을 시작으로 자기소개, 역할놀이, 친구와 관계 맺기 등의 활동 후 청소년들이 스스로 스토리를 제작하고 발표하며 마무리 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 학생은 ‘이렇게 가까이 오케스트라 공연을 보는 게 처음인데 설레고 꿈같은 시간이었다’고 하였다.

또 다른 참여청소년 허* 학생은 ‘평소에 의견이나 생각을 잘 표현하지 못하는 성격인데 신나고 재미있는 상상을 여러 가지 방식으로 편하게 표현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하였다.

부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체험활동, 상담, 캠프, 생활지원 등 청소년들에게 방과후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2022년 참여 청소년을 모집 중이며 모집대상은 초등5,6학년 / 중등1,2 학년이라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