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설성면,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자 포함 테이블 안내판 확대 배부
상태바
이천시 설성면,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자 포함 테이블 안내판 확대 배부
  • 박진선
  • 승인 2021.10.07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설성면은 지난 7일 식품접객업소(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제과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자 포함 테이블을 표시하는 안내판 200개를 추가 제작하여 확대 배부하였다.

이는 지난 달 23일 음식점 등에 배부한 200개 안내 표지판을 추가 제작하여 달라는 소상공인 등의 요청에 따라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이천시지부, 관고전통시장 상인회, 설성면 상가 번영회 및 관내 읍․면․동지역 증포 설렁탕, 명가 빈대떡, 황금들녘 두부촌 등의 음식점에도 배부되었다.

앞서 정부는 4일부터 2주 연장된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방역수칙에 따라 식당, 카페 등은 낮에는 2인, 저녁 6시 이후에는 4인의 예방접종 완료자가 있을 경우 최대 6인까지 허용된다.

안내판은 음식점에서 쿠브(COOV) 앱이나, 예방접종증명서 등으로 예방접종 완료자를 확인 한 뒤 테이블에 놓아 예외 적용 대상자임을 알려 인근 테이블 손님의 눈치 및 오해를 사전에 방지하여 안락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다.

안진국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이천시지부장은 “식당 등에서 사적모임 인원 기준 제한 오인 신고로 인한 행정력 낭비 절감과 영업주의 불편사항을 해결하는 단초를 제공하여 주셔서 고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민춘영 관고전통시장 상인회장도“코로나19로 소상공인들이 힘들어 하는 시기에이천시에서 작은 애로사항도 살펴보시니 감사하며, 전통시장 특성화 사업 추진 및 활성화로 고객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전통시장 만들기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박진선
박진선
25parkjs@naver.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