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행복전령사 제12호 칭찬 릴레이 주민자치의 대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선정
상태바
이천시 행복전령사 제12호 칭찬 릴레이 주민자치의 대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선정
  • 이천뉴스
  • 승인 2021.10.06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10월 5일 이천시청 소통큰마당에서 제12호 ‘이천시 행복전령사’를 선정했다.

이날 칭찬릴레이는 11호 행복전령사로 선정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조정철 민간위원장이 마을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실질적 주민자치 대표 조직인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를 12호 대상자로 추천하여 진행했다.

이천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는 주민을 위한 문화, 복지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 주민들의 참여를 통한 주민 자치 의식과 공동체 의식 향상에 구심체 역할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날 이성우 회장은 “우선 저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를 추천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정철 민간위원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오늘 행복전령사가 칭찬 릴레이인 만큼 시정에 대한 칭찬도 하겠다”며,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기 위해 각 마을을 직접 찾아다니며 행복 도시 건설을 위해 힘써주시는 시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에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천시 전체 마을을 방문하여 민원을 청취하겠다는 마음을 내고 실천하면서 이제 완료가 얼마 남지 않은 지금이 가장 보람되고 자부심을 느끼는 순간이다.”라며, “이 자리를 빌려 이천시민에게 행복을 선물해주시는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회원님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 행복전령사는 관내 사회단체들의 공익적 활동을 소개하는 칭찬릴레이로 시민화합과 신뢰 넘치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다음 행복전령사는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이성우 회장의 추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천시 행복전령사 추천은 이천시청 홈페이지(시민참여→이천시 행복전령사 신청) 또는 소통폰(☎ 010-9148-1990), 소통홍보담당관실 시민소통팀(☎ 031-645-3005)으로 방문 또는 유선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