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의 소통 공간, 호법 행복민원실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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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과의 소통 공간, 호법 행복민원실 조성
  • 박진선
  • 승인 2021.09.29 0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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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천시 호법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주민에게 먼저 다가가는 공감 행복민원실 조성을 위한 호법면을 대표하는 특산물과 직원 업무현황 및 사무실 연락처가 기재된 안내문(포켓용)을 제작·배부하였다.

각 마을 경로당에는 큰 활자로된 안내문을 부착·홍보하여 대표전화(ARS 방식) 이용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 기존에 유선으로 업무 문의 시 대표전화로 하여 담당자에게 연결해야 하는 등 기다림과 시간낭비에 대한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를 해소하고 신속한 민원처리가 가능해졌다고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민원인 방문 시 낯선 관공서에서의 불편함 해소 및 빠른 민원처리를 위해 안내 도우미를 운영하여 민원 안내와 서식 작성 등을 도와줘 밀착 행정서비스로 친근하고 따뜻한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가족관계 신고접수처에서 출생·사망 원스톱 통합서비스를 운영, 화장장려금, 출산장려금 등 통합 접수 안내하여 애경사에 바쁜 민원인의 수고로움을 덜어주고 있다.

이태희 호법면장은 “행정복지센터를 찾는 민원인들이 업무처리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개선하여 호법주민에게 다가가는 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진선
박진선
25parkj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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