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세무고등학교, “나에게 맞는 색을 찾아, 내 꿈도 찾아요.”
상태바
이천세무고등학교, “나에게 맞는 색을 찾아, 내 꿈도 찾아요.”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1.09.22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세무고등학교(교장 장만식)에서 혁신학교 및 혁신교육지구 사업(담당교사 이태구, 진성민)의 일환으로 ‘퍼스널컬러’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하랑에듀 석혜림 대표의 도움으로 9월 15일 오전 이천세무고등학교 2학년 세무정보과 및 세무회계과 학생들에게 퍼스널컬러와 이미지메이킹 특강을 진행하고, 오후에는 교직원을 대상으로 퍼스널컬러 연수를 실시하였다. 공무원, 부사관, 은행원을 목표로 하는 이천세무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면접 때 자신에게 매칭할 옷을 고르는 것에 있어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었다.

퍼스널컬러는 개인이 가지고 있는 신체(피부, 눈동자, 머리카락, 두피, 손목 등)의 색상과 자연의 색을 비교분석하여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색을 진단하는 프로그램이다. 퍼스널컬러로 진단한 개인의 신체 색상과 자연의 색을 비교하여 이미지메이킹프로그램을 연결함으로써 성격, 행동, 환경 등 자신에 대해 알아갈 수도 있어 사회 진출을 앞둔 특성화고등학교의 청소년들에게 매우 적합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취업을 앞둔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은 몇 초 안에 승부가 갈리는 면접에 대해서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없다. 퍼스널컬러를 통해 몇 초 안에 승부가 갈리는 면접에서 청소년들이 자신의 역량을 보여주고, 긍정적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2학년 김현지 학생은 “평소에 하고 싶어도 하기 어려운 프로그램을 할 수 있어서 즐거운 경험이었다. 나의 퍼스널컬러를 알게 되어 면접과 중요한 자리에서 더욱 자신있고, 당당하게 나와 상대를 볼 수 있게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천세무고등학교는 혁신학교로서 ‘PRIDE가 넘치는 머물고 싶은 행복한 학교’(담당교사 이태구, 진성민)라는 비전으로 도내 혁신적 특성화고 모델을 추구하고 있다.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진로교육, 사회인으로 거듭나기 위한 민주시민교육, 배움이 이루어지는 전문적학습공동체, 머물고 싶은 학교를 위한 회복적생활교육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