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추석맞이 풍성한 한가위 나눔 실천
상태바
이천시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추석맞이 풍성한 한가위 나눔 실천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1.09.1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센터장:원은정)에서는 ‘추석맞이 풍성한 한가위 나눔’을 실천하였다.

지난 9월 13일부터 9월 17일까지 추석맞이 주간으로 지정하여, 센터를 이용하는 관내 재가어르신(독거,부부,조손 등) 80가정에 오색 송편과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경기도재가노인복지협회의 지원으로 농협 상품권(520만원 상당)을 구매하여 전달하였다.

이번 추석맞이 풍성한 한가위 나눔 실천에는 이천시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를 이천시로부터 수탁 운영하고 있는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회장:원종성) 회장이 재가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따뜻한 덕담과 불편한 점은 없는지, 애로사항이 없는지를 직접 묻고 살피며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풍성한 한가위 지원을 함께한 재가어르신들께서는 ‘내가 더 고맙습니다.’,‘사회복지사 선생님들도 추석 명절 잘 보내요’,‘자녀가 없어 외로웠는데 외롭지 않게 잘 보낼 수 있겠다.’ 하시며, 추석 명절 지나고 좋은 모습으로 또 만나자며 따뜻한 마음과 함께 손을 꼭 잡아주셨다.

이천시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는 정서적,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천시 재가 어르신들에게 일상생활, 나들이, 주거지원, 행정지원 등 일상생활의 전반적인 지원을 통한 이천시 지속 거주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원은정 센터장은 재가어르신들과 함께 인생파트너, 희망파트너, 행복파트너로써 어르신들의 삶을 존중하며, 따뜻한 정이 있는 이천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