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전청소년문화의집 ‘램브란트 미술교실’ QR코드 온라인 프로그램 성료
상태바
창전청소년문화의집 ‘램브란트 미술교실’ QR코드 온라인 프로그램 성료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1.09.10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시청소년재단 창전청소년문화의집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무료한 일상에 지친 청소년들의 문화적 욕구를 해소하고자 QR코드를 활용한 온라인 미술 프로그램 ‘램브란트 미술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QR코드를 활용한 온라인 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에게 사전 안전교육을 실시한 후 미술 전문 강사와 디자인 데생 기법, 캐릭터 페인팅 기법 등 창의적 미술 활동에 대한 이해와 활용능력을 증대시켜 청소년이 예술을 즐기고, 나누고 표현할 줄 아는 민주시민 육성의 시간을 갖고자 진행된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다.

창전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다양한 온라인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해 보다 더 많은 청소년에게 문화 혜택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활동에 참여한 설봉초 이**(6학년) 청소년은 “내 손으로 아름다운 미술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에 자신감이 생겨났다.”라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QR코드를 활용한 온라인 프로그램 활동에 필요한 재료와 이벤트 선물은 드라이브스루를 통해 배부되었으며, 참여 청소년들은 QR코드를 활용한 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자기주도 학습이 진행되었다.

진행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icfyouth.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