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증포동, 주민과의 소통을 위한‘찾아가는 동장실’운영
상태바
이천시 증포동, 주민과의 소통을 위한‘찾아가는 동장실’운영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1.09.0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증포동(동장 이재학)에서는 지난 8월 25일부터 주민과의 소통을 위한 ‘찾아가는 동장실’ 운영을 통해 시정홍보와 더불어 주민 불편사항들을 수렴하는 현장 소통에 나섰다.

증포동 51개 마을 모두를 방문할 계획으로 추진하는 이번 ‘찾아가는 동장실’은 각 마을의 경로당, 정자 등 마을에서 정하는 곳에서 증포동장 등 동 관계자 3명과 마을주민 5명이 참석하여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운영된다.

지난 8일간, 송정 4통을 시작으로 17개 마을을 방문하여 주요 시책에 대한 홍보는 물론 40여 건의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오는 17일까지 51개 마을을 모두 방문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동장실’에 참여한 주민들은 “허심탄회하게 건의사항을 전달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 행복한 증포동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증포동 이재학 동장은 "주민들과의 대화를 통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으니 주민들의 삶이 체감된다. 앞으로도 찾아오시기 전 먼저 찾아가는 행정으로 주민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행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주민이 요구하는 사업 및 정책을 발굴하고, 건의사항 중 예산이 수반되는 사업은 한강수계 특별회계와 주민참여예산제 등과 연계하여 검토 후 예산에 반영토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