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백사면주민자치위원회, 분과별 사업 진행
상태바
이천 백사면주민자치위원회, 분과별 사업 진행
  • 박진선
  • 승인 2021.09.04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사면주민자치학습센터(위원장 정명숙)는 2021년 주민자치활성화를 위한 각 분과별 사업을 순조롭게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백사면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각 분과에서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왔으며 올해는 주민자치분과, 문화여가분과, 공동체분과, 마을교육분과별로 각각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8월 29일 마지막 토요일에는 공동체분과사업으로 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연계하여 마을을 둘러보는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함께 환경을 생각하는 양말목공예 프로그램으로 안마봉을 만들어 서로의 등을 두드려 주는 오전 프로그램을 마치고, 지역 내에서 붕어빵 봉사를 하시는 지역 주민과 함께 간식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경사1리로 이동하여 백사면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2014년부터 구성해온 벽화마을을 둘러보는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이선영 경사1리 새마을지도자는 “방과후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들과 함께 경사1리 벽화마을에서 시작하여 낙수재와 육괴정까지 이르는 산수유 둘레길을 체험하며 일반인들의 장애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라 생각한다”며 지역적으로 특화된 위원회의 분과별 사업운영을 지지했다.

이날 체험에 참여한 산수유둘레길 동아리 봉사활동자들은 “마을안에서 서로 소통하며 마음을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서로간의 거리를 줄일 수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코로나19 상황 거리두기 4단계에 맞춰 야외에서 진행한 이번 분과별 사업을 시작으로 백사면은 마을에 필요한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하여 실행할 계획이다.

박진선
박진선
25parkjs@naver.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