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설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케이크에 담긴 행복’
상태바
이천 설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케이크에 담긴 행복’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1.09.0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일 설성면 설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보선), 설성면 맞춤형복지팀(면장 정일구)은 생신을 맞은 수급자 어르신 7명을 찾아 축하선물과 케이크를 전달하였다.

‘케이크에 담긴 행복’사업은 2021년 3월부터 진행되어 지난 5개월간 매월 생일을 맞은 어르신 19명의 가정을 방문하여 축하선물을 전달하였다. 이 사업을 통해 설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자신의 생일을 기억조차 하지 못하는 만65세 이상 생계급여 수급자 어르신의 생일을 축하함으로써 노년층의 외로움을 덜어드리고, 다양한 의견 청취를 통해 맞춤형 복지 서비스 실천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설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4명이 참여하였고, 위원들이 직접 가정방문을 통해 생일케이크와 3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전달하고 축하인사를 전하는 이웃돕기 활동을 전개하였다.

박보선 민간위원장은 “외롭게 생신을 보내는 취약계층 어르신들께 따뜻한 나눔을 전하고 싶은 마음에 이 행사를 기획했다”며 “다시 한 번 생신을 축하드리며 어르신들의 아름다운 노후와 건강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설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8년부터 현재까지 설성면의 소외계층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서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모금활동, 이웃돕기 캠페인 등 더욱 활발한 나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