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온라인방학캠프
상태바
이천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온라인방학캠프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1.08.23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청소년재단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장(최은주 센터장)은 8월 20일 ~ 22일까지 3일간 4차산업혁명 청소년온라인방학캠프를 통하여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습득하고 교육과 체험을 경험하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였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생활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온라인 프로그램인 줌을 이용하고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다.

위 프로그램은 2021년 6월 중순부터 모집을 시작하여 IOT(사물인터넷) 기술에 관심을 가지고서 탐구하던 관내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 80명이 지원(신청)을 하였다.

프로그램은 디지털 세대를 발 빠르게 적응하기 위해 청소년들에게 최적화된 프로그램으로 보여진다.

일정은 이천시 시장님(엄태준 이천시장)의 ‘인사 말씀’을 시작하였고,

프로그램은 4차산업혁명 특강과 블록코딩교육, 마이크로비트교육, IOT전문가프로젝트교육, 인공지능교육, 레크리에이션 등 4차산업혁명에 맞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전문 강사를 배치하여 보다 질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전례 없이 빠른 속도로 기술과 문명이 발달하고 있듯이 이천시 청소년들에게는 기존의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통합하는 4차산업혁명을 텔레비전이나 라디오 등 방송 매체가 아닌 눈앞에서 보고 느끼며 현실감 있게 경험해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참가 청소년들은 전하였다.

‘4차산업혁명 청소년온라인방학캠프’에 참가한 청소년 전원에게는 한양대학교 한양미래연구소에서 발행하는 청소년캠프 수료증이 지급된다.

4차산업혁명 청소년온라인방학캠프를 통하여 미래직업 세계의 관심을 가지고서 변화를 예측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 이천시청소년재단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장(최은주 센터장)은 더 질 높은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준비하여 이천시를 대표하는 청소년들을 양성하겠다고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