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여름철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기간 운영
상태바
이천시, 여름철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기간 운영
  • 이천뉴스
  • 승인 2021.06.30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여름철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기간을 ‘21.7월~8월(2개월)동안운영한다고 밝혔다.

올 여름은 평년보다 덥고, 폭우가 잦을 것으로 기상청에서 예상하고 있어 거동이 불편하거나, 낙후된 거주시설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의 생활이 어려울 것으로 보이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실직, 소득감소, 폐업 등 경제적 위기가구도 여전히 늘어나고 있어 가정위기 가구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이천시는 복지문화국장을 단장으로 취약계층 관련부서와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 T/F를 구성하여, 유기적 협조 체계를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집중 발굴하고, 발굴된 위기가구에 대해서는 긴급복지, 통합사례관리 등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지원하도록 할 것이다.

또한, 읍면동 맞춤형복지팀을 중심으로 보건복지부에서 통보되는 단전, 단가스, 단수, 아파트요금 체납자 등 취약계층 빅데이터를 통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실시하며,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이․통장단 등 지역인적안전망과 협업을 통해 대상자를 적극 발굴할 것이다.

시 관계자는 “무더위가 시작되면, 냉방기가 없는 저소득층 가구는 온열환자 발생 등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생계형 위기가정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우리 주위에 이런 어려운 이웃을 알고 있는 경우, 복지정책과(☏645-3531~3532)로 연락을 주시면 공적지원이나 민간자원 등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적극 연계하여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