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부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친환경농산물꾸러미 지원
상태바
이천 부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친환경농산물꾸러미 지원
  • 이천뉴스
  • 승인 2021.06.24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부발읍 지역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학엽, 민간위원장 임무빈)는 부발읍 이장단협의회와 함께 저소득 독거노인들을 위한 친환경농산물꾸러미 지원 사업을 새로운 특화사업으로 선정하고 22일 후원품을 배포했다.

작년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사태로 인해 노인분들의 활동성이 떨어지고, 경로당 사용이 제한되면서 많은 어르신들이 고독과 외로움으로 고통을 받으셨다. 더불어 학교급식이 중단되면서 친환경농산물 생산농가들이 판로를 개척하지 못해 어려움이 커졌다는 언론보도가 나왔다. 이에 부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독거어르신들에게 말벗도 되어드리고, 친환경농산물을 지원하여 반찬비용을 덜어드리고자 독거노인 친환경농산물꾸러미 지원 사업을 마련하게 되었다.

부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독거노인 분들을 위해 매월4명을 선정하여 생신잔치를 열어드리고 선물도 드렸으나, 코로나로 인해 생신잔치를 해드릴 수 없는 상황이라 그 대안으로 친환경농산물꾸러미 지원 사업을 계획하였고, 시보조사업을 신청하여 350만원의 보조금을 확보하고 여기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후원금 370만원을 추가하여 예산을 확보하였다.

1박스에 5만원 상당의 꾸러미를 만들었는데 그 안에는 쌀, 감자, 마늘, 삼계탕 등 10여 가지의 농산물이 소포장으로 들어있다. 부발읍에는 48개의 마을이 있는데 각 마을마다 3명씩 이장님들이 독거노인분들이나 어려운 분들을 추천하여 총144명의 대상자를 선정하였고, 부족한 인원이나 새로운 충당인원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추천으로 대상자를 선정하였다.

이날 특화 사업 도우미로 참여한 임무빈 민간위원장은 “독거노인분들이 코로나19를 이겨내고, 친환경농산물 생산농가가 판매 소득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다행이다. 어려운 때 일수록 이웃에게도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