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닻 올랐다, 설계공모 현장설명회 개최
상태바
이천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닻 올랐다, 설계공모 현장설명회 개최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1.06.23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엄태준)은 22일 이천중리지구 택지개발사업지구 내 사업현장에서 6월 15일에 공고된 “이천시 여성비전센터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의 설계공모 현장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사업은 기존 여성회관의 열약한 환경 및 시설부족으로 건립을 통하여 규모를 확대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여 여성친화도시의 기초를 마련하고자 목적을 두고 있으며, 설계공모를 통해 우수한 작품을 제출한 건축사를 선발해 설계용역 계약을 맺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여성비전센터 신축 부지는 이천중리지구 택지개발사업지구 내 공공청사 용지에 위치하고 총사업비 357억원을 투입하여, 지하2층, 지상4층 및 연면적 9,739㎡ 규모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창업지원센터, 공동육아나눔터, 국민체육센터, 다함께돌봄센터 등을 포함한 다양한 복합공간으로 건립될 예정이다.

이날 현장설명회에서는 설계공모에 참가의사를 밝힌 10개 건축사사무소를 대상으로 설계공모 지침, 이천시의 요구사항을 설명했다. 특히 입면, 주변과의 조화 등 주민들의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친근하고 창의적인 디자인 설계기법을 바탕으로 한 이천시만의 특색있는 랜드마크 요소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도록 안내했다.

이천시 회계과장은 “ 훌륭한 작품을 선정해 지역특성을 반영한 높은 수준의 계획안과 여성친화도시의 기초를 마련하는 상징적 건축물로 이천 시민들의 자긍심을 심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천시 여성비전센터는 오는 9월 14일에 공모작품을 접수하여 9월 29일 작품심사를 통하여 당선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