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청, 청소년 생활문화센터 건립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이천교육청, 청소년 생활문화센터 건립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1.06.22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제일고 실습지에 청소년생활문화센터 설립지원

경기도이천교육청(교육장 손희선)은 이천시(시장 엄태준), 한국자산관리공사(공공개발본부장 남궁영)와 이천제일고 실습부지에 교육문화복지 체육시설 등을 갖춘 복합화시설인 이천청소년생활문화센터를 건립 운영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6월 22일 이천시청 시장실에서 체결하였다.

이천청소년생활문화센터는 안흥동 178번지 일원에 연면적 8,500㎡,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청소년, 청년, 지역주민 등을 위한, 청소년 특화교육, 청년 창업지원, 생활문화체육 참여 공간으로 2024년 4월에 준공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이천교육지원청은 이천제일고 실습부지(22,187㎡)를 청소년생활문화센터 부지로 제공하고, 이천시는 318억원(국고 52억원)을 투자하며,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위탁개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이천청소년생활문화센터는 청소년을 위한 에듀스페이스, 메이커스페이스, 코워크스페이스의 인재육성공간을 조성(‘19 경기도 정책공모사업 선정)하여 첨단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공간이 만들어지며, 이천시 관내 소속 학생들에게는 사용료가 면제되어 학생들이 부담없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천교육지원청 손희선 교육장은 “백록캠퍼스(제2캠퍼스),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 문화의 집, 예스파크와 더불어 2024년 준공되는 청소년 생활문화센터 등 이천의 청소년을 위한 교육 활동 터전이 마련되고 있다”라며 “이천교육지원청은 미래형 청소년 활동공간 확대를 통해 학생 주도적인 교육 활동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