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쌀의 경쟁력을 높인다
상태바
이천쌀의 경쟁력을 높인다
  • 진영봉
  • 승인 2006.11.29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중앙회 이천시지부(지부장 이교훈)는 지난 11월 23일 조합장 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이천시와 합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지자체 협력사업인 이천쌀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무회의(8회차)내용을 지역농업네트워크 현종기 팀장으로 부터 결과를 청취하고 토론과 미비점을 보완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이교훈 이천시지부장은 “한ㆍ미 FTA 및 쌀 수입개방이 전개되는 상황에서 고품질의 안전농산물 생산만이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고 전제 하면서 “그 동안 브랜드와 홍보에만 집중한 면이 있었다”고 반성했다.

또 이교훈 지부장은 “앞으로 신품종 보급과 GAP(안전농산물 관리제도) 인증,미곡종합처리장 현대화 및 유통망 확충 등 생산단계부터 최종 소비자공급에 이르기까지 ‘임금님표 이천쌀’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진지한 토론의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조합장들은 이천쌀의 명성을 되살리기 위해, 2007년도부터 3년간 조합별 50ha당 (년도별로 50ha씩 확대) 총 10개 조합에 500ha 씩 고품질 단지를 선도육성 보급하여 이천쌀이 맛과 품질면에서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쌀로 자리매김 하도록 최선을 노력을 기울이자고 다짐하기도 했다.
진영봉
진영봉
icbong@yaho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