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효양도서관 ‘초등교육 독서가 답이다’ 프로젝트 추진
상태바
이천시 효양도서관 ‘초등교육 독서가 답이다’ 프로젝트 추진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1.06.01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효양도서관에서는 오는 6월 1일부터 초등학생과 부모를 위한 맞춤형 도서 꾸러미 제공 서비스 “초등교육 독서가 답이다” 사업을 시작한다.

이 사업은 초등학생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유치원에서 초등학생으로 넘어가는 씨앗(8세), 떡잎(9~10세), 개화(11세~12세), 더 넓은 독서의 세계로 입문하는 열매(12~13세) 4단계 구성, 단계별 5권씩 40개 꾸러미, 총800권 160개 꾸러미가 제공된다.

꾸러미 도서는 해당 연령의 독서 능력에 맞는 적합한 분량과 내용의 양서들로 선별되었다. 꾸러미 대출·반납 시 제공되는 스티커로 단계별 스티커북을 완성, 완독시 인증서 및 메달을 수여하는 방식으로 참여자들의 흥미 요소를 북돋을 예정이다.

아울러 초등교과연계도서 및 잠수네 영어도서 별도 코너 마련, 초등 시기의 독서의 중요성과 독서교육에 관련한 부모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독서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장성애 도서관과장은 “어린이가 즐겁고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기획으로 독서 동기 및 흥미부여로 평생 독서습관 고취에 기여하고, 코로나19에도 시들지 않는 이천 시민들의 독서․문화욕구 충족을 위한 맞춤형 도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