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부발읍주민자치위원회, 다원학교와 업무협약
상태바
이천시 부발읍주민자치위원회, 다원학교와 업무협약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1.05.24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부발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상천)는 다원학교(교장 김효경)와 지난 20일 상생발전과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식(MOU)를 진행하였다.

이날 업무협약은 이천시가 장애인평생학습 도시로 선정되어 장애인평생학습의 환경과 기회를 제공하고 주민의 참여와 자치를 기반으로 지역 내 장애기관과 유기적으로 협력해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어 가기위해 추진되었다.

다원학교는 이천시 부발읍에 소지한 공립특수학교로 발달장애 학생을 위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전공과 과정이 통합된 형태의 학교이며 학생들이 사회 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정보 교류, 프로그램 진행시 상호 관련 편의 제공, 장애인인식개선 등에 관한 사항으로 지역사회의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김효경교장은 “다원학교가 이천이 있는 만큼 지역주민의 관심이 필요한 때에 부발읍주민자치위원회의 적극적인 활동에 감사하며 이번 교류로 공유 협력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상천위원장은 이번 협약식으로 “다원학교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다양한 분야의 상호협력을 통해 양쪽 모두 발전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