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미청소년문화의집, 2년 연속 KYWA형 PBL 운영기관 선정
상태바
이천시청미청소년문화의집, 2년 연속 KYWA형 PBL 운영기관 선정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1.04.20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청소년재단 산하 청미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최은주)은 지난 16일 2021년KYWA형 PBL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KYWA형 PBL 운영기관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중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한 창의융합교육의 선도 기관으로 지정하는 사업이다.

2020년도에 이어 2년 연속 KYWA형 PBL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청미청소년문화의집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PBL 운영지도자 사전교육을 수료하고, 2019년 SK하이닉스의 기부로 청미청소년문화의집 내 공간에 과학 인재 육성을 위해 조성된 행복 IT Zone을 중심으로 ‘제로 플라스틱 프로젝트’를 실행하며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일 수 있는 독창적인 창의융합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최은주 센터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그리고 시내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장호원읍의 지역 여건 속에서 4차 산업혁명 대비 교육을 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하지만 2년 연속으로 전국 청소년수련시설을 대표하는 PBL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올해는 보다 더 적극적으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2019년 전국 최우수 청소년수련시설로 선정된 청미청소년문화의집은 2019년 3월부터 이천시와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 국가정책사업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시내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이천시 남부권역의 초등학생 4~6학년 및 중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교과학습, 전문체험, 주말체험, 상담, 급식, 귀가차량 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참가 청소년들은 수시로 모집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