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양도서관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굿초이스(GOOD CHOICE) 시즌2 운영
상태바
효양도서관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굿초이스(GOOD CHOICE) 시즌2 운영
  • 이천뉴스
  • 승인 2021.04.20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립효양도서관은 2020년 굿초이스 시즌1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여 많은 공감과 큰 호응을 얻었다.

2021년 굿초이스 시즌2는 더욱 다양한 분야의 활동가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오는 30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2시에 굿초이스로 선정된 4개 분야의 각각 다른 활동을 통한 이야기로 효양도서관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계정명:hyoyang_library)에서 시민들과 공감·소통할 예정이다.

첫 번째 주인공은 사경희 교사로 “넘어져도 괜찮아, 그 힘으로 살아”를 주제로 살면서 겪는 어려움이 나에게만 일어나는 일이 아니며, 마음의 근육을 단단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 지에 대해 혹독한 시련의 경험을 통해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는 힘을 공감하는 아주 특별한 메시지가 전해진다.

두 번째 방송은 4만 여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Visual Artist 손려원(손옥림)작가를 초청하여 “그림으로 보는 마음산책”을 주제로 직접 그린 그림 20여점을 소개하고, 그림을 통해 삶의 위로가 되는 시간을 갖는다.

세 번째 방송은 “대한민국 대중음악의 미래”라는 주제로 IRANG(아이랑) 4인조 어쿠스틱 밴드 보컬 표애랑을 초청하여 대한민국 대중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분, 70~80년대를 경험한 중년, 대중음악에 관심 있는 분들과 대중음악의 역할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이천의 가수 표애랑의 라이브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마지막 방송은 “그림책이 주는 위로와 긍정”을 주제로 김경희 그림책 작가를 초청하여, 작가의 1인 인형극<신통방통 세가지 말>을 감상하고 <괜찮아 아저씨>를 함께 읽어보는 등 김경희 작가의 그림책 이야기를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시즌2는 소규모 현장 참여도 병행하며, 신청은 4월20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이천시 통합도서관 홈페이지 선착순 10명을 모집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효양도서관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소개함으로써 삶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힐링의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