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5기 개강
상태바
이천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5기 개강
  • 이천뉴스
  • 승인 2021.02.19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교육 영상시스템 활용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실시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6일 농산물가공사업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5기] 교육을 개강했다.

기초반 5기 교육과정은 코로나 19에 대응하여 2월 16일 ~ 3월 18일까지 매주 화·목요일에 총 10회(40시간)에 걸쳐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특히 이천시는 이번 교육을 위해 대형모니터, 전자칠판, 카메라를 설치하고 비대면 교육 스튜디오를 구축하여 실시간 온라인 강의의 질을 높였다.

기초반 5기 교육은 농산물가공 창업 예비자들을 위한 선행 교육으로 실시하며, 교육내용은 농산물 가공과 관련한 예비창업 실무로 농산물 가공창업 인허가 절차, 식품위생과 안전관리, 유통 마케팅 관련 교육 등 10회에 걸친 이론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천시에서 운영 중인 농산물가공 창업보육프로그램은 이론교육 1년(기초반, 심화반), 가공장비활용교육 1년, 가공제품 생산 및 판매교육 2년(창업코칭반)의 총 4년 과정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기초반 과정 90%를 이수 시 다음 교육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이천시는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교육수료생을 대상으로 ▲농산물종합가공센터 활용하여 무상으로 시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기술 지원하며, ▲농산물 공동 가공 창업의 체계적 육성으로 창업 실패 부담을 완화하고 ▲기존 소규모 가공사업장 품질향상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가공기술, 경영, 마케팅 등 제조부터 판매까지의 종합적인 가공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