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고용노동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이천시-고용노동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본격 추진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1.02.12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9일 중부지방고용노동청성남지청과 고용노동부 주관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추진에 관한 약정을 체결하고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은 자치단체가 직접 지역 및 산업적 특성에 맞는 일자리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사업에 적합한 수행기관을 선정하여 지역인재를 양성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고용노동부 주관 공모사업이다.

올해 추진하는 도자특화인재 창업창직지원사업은 2019년부터 일자리창출 S등급(최우수)을 받은 계속사업이며 국비지원 93백만원과 시 자체부담금 92백만원을 합쳐 총 사업비 185백만원이 투입된다.

수행기관인 한국세라믹기술원 이천분원 창업보육센터는 현재 창업 희망자를 모집 중에 있으며, 3월부터는 창업교육 및 컨설팅 등 본격적인 사업을 진행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취‧창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 홈페이지 및 한국세라믹기술원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는 031)645-1409로 문의하면 상담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우리 시의 지역과 산업 특성을 고려한 도자산업 인력을 양성해 창업을 지원하여 질 좋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