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창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활동수기 공모전’ 대상 수상
상태바
이천 창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활동수기 공모전’ 대상 수상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0.12.09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전청소년문화의집 창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7일‘2020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활동수기 공모전’에서 졸업생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2018년도에 이어 대상을 받아 활동수기 공모전에서 2회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대상을 수상한 우다연 졸업생은 창전방과후아카데미 활동을 통해 얻은 경험을‘사람을 알았습니다. 사랑을 배웠습니다. 나를 깨달았습니다.’라는 내용으로 수상하였다. 우다연 졸업생은“가정형편이 어렵고 사춘기 때 참여했던 방과후아카데미는 선생님께서‘언제나 너 편이야.’라는 격려와 진실 되고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이 마음을 열수 있었고 적응하며 변화하게 만들었으며. 쉽게 접하지 못하는 활동을 경험하도록 해주었으며, 특히 창의융합 수업을 통해 배운 활동들은 하인슈타인 올림피아드 대회에서 두 번의 대상과 해외 탐방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지금은 더 큰 꿈을 이루기 위해 반도체전자과에 재학 중이며 세상과 만남을 연결하는 사회참여형 프로젝트 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최종 목표인 SK하이닉스 직원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라고 했다.

창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졸업생들에게도 진로에 도움을 주고 꿈을 구체화시킬 수 있도록 연계 프로그램과 장학금 지원을 하고 있으며,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60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창의력과 사고력과 리더십을 통해 문제해결 눙력을 키워 미래교육의 인재상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원탁 관장은 ‘방과후아카데미를 통해 꿈을 키우고 성장한 우다연 졸업생의 수상을 축하하며, 이천의 청소년들이 쉽고 재미있게 미래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체험중심으로 꿈과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하겠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