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인권교육 ‘너, 나 그리고 우리’ 마스크목걸이 기부
상태바
이천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인권교육 ‘너, 나 그리고 우리’ 마스크목걸이 기부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0.12.09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시청소년재단 서희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지난 12월 8일(화)에 평생학습관 평생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이 직접 만든 마스크목걸이 80개를 이천 아이미소어린이집에 기부하였다.

경기도 교육감지정 평생학습관 평생교육프로그램 청소년인권교육 ‘너, 나 그리고 우리’는 이천시 관내 11세~16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인권에 대한 이해와 지역사회 속 권리침해 사례, 공동체 의식을 알아가며 청소년 직접 의견을 내면서 참여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8회기를 진행하였다.

특히 이 활동을 통해 청소년은 지역사회에서 나타나는 인권침해 사례를 인식하고, 스스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하여 더 나은 지역사회를 위해 함께 할 수 있게 되었다.

이 밖에도 서희청소년문화센터는 21년까지 경기도교육감지정 평생학습관 선정되었으며, 청소년인권교육, ‘친환경 아로마테라피’, ‘팝업북으로 만나는 문화유산’을 운영하였 등 청소년을 위해 다양하고 질 높은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실행에 더욱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