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인영 농정위원장, 하남부시장과 농정현안 논의
상태바
경기도의회 김인영 농정위원장, 하남부시장과 농정현안 논의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0.12.07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진일 의원(더불어민주당, 하남1)은 7일 경기도의회 농정위원장 김인영 의원이 하남시를 방문하여 부시장과 도시농업부서장으로부터 농정현안 및 건의사항을 청취 하는 자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도시농업과 관계자는 “시민이 행복하고 안전하며 스마트한 농축산 실현을 「스마트팜 지원사업」, 「사회공익승마 예산증액」, 「재해위험지역(저수지) 정비사업」 등 2021년 진행 사업 예산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보고했다.

이에 김인영 농정위원장은 Post Corona19를 대비한 전업농 육성 농업인 경영지원, 스마트 농업을 통한 미래 혁신, 농축산물기업 지원으로 안전한 식품관리와 농민기본소득 거듭 강조하는 등 “친환경도시농업(공공텃밭, 옥상텃밭, 상자텃밭)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적 농업 (치유농장, 에듀팜)을 통한 힐링사업, 친환경 로컬푸드운영으로 고품질의 안전한 농산물 공급이 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말했다.

또한 김인영 의원은 “일선에서 맡은바 책임을 다하는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 직원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 도민의 사랑방과 같은 ‘멋진 상담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김진일 경기도의원은 “김인영 위원장님 방문에 감사드리며, 어르신, 영, 유아 어머님들의 힐링체험형 농업이 이슈가 될 것"이라고 하며 현안을 함께 풀어나갈 것임을 시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