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찾아가는 읍면동 월례조회」 장호원읍 시작
상태바
이천시, 「찾아가는 읍면동 월례조회」 장호원읍 시작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0.11.03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엄태준)가 시청에서 개최하는 월례조회가 아닌 읍면동별‘찾아가는 읍면동 월례조회’를 개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월례조회는, 본청에서 개최하는 월례조회에 참석하기 어려운 읍면동 직원들과 주민들에게 시정철학과 현안사항을 공유하고, 주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현장에서 듣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그 첫 출발은 남부권의 중심지 장호원읍이었다. 11월 2일 장호원읍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직원 및 표창수상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찾아가는 월례조회를 개최하였다.

월례조회는 장호원읍 학습동아리인‘청미 색소폰’의 공연을 시작으로, 시장 인사말과 표창수여 순으로 진행되었다.

월례조회에 참석한 장호원읍 직원은 “이천시 직원으로서 월례조회에 한번 참석해 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지만, 시청과의 거리가 멀어 참석하지 못해 아쉬웠다”며 “시장님이 먼 이곳 장호원까지 와서 월례조회를 열어 주시니 이천시 직원으로서 소속감도 더 들고 뿌듯한 마음이 든다”고 전했다.

표창을 받은 주민은 “시장님께 직접 표창을 받고 싶었지만 시청까지 멀어서 직접 못 받을 줄 알았는데, 이렇게 장호원까지 오셔서 표창을 주시니 영광이다”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한편, 찾아가는 읍면동 월례조회는 내년까지 14개 읍면동을 모두 순회하며 개최할 예정으로, 직원 및 주민들과의 소통강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