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호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醬이 익어가는 호법면~ 사랑도 익어가네~’
상태바
이천시 호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醬이 익어가는 호법면~ 사랑도 익어가네~’
  • 박진선
  • 승인 2020.10.19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호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주홍)는 지난 16일 관내 저소득 거동 불편 어르신 및 취약계층 15가구에「사랑의 밑반찬 나눔」사업을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달에는 밑반찬과 함께 직접 담은 고추장醬을 전달하였는데 쉽게 맛볼 수 없는 손맛이 느껴지는 고추장에 어르신들은 큰 호응을 보였다.

지난 4월부터 밑반찬 나눔 봉사를 시작한 호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호법면새마을협의회와 협업으로 봉사자들이 직접 밑반찬을 조리하여 대상자 가정에 월 1회 방문하여 반찬 전달과 함께 대상자들의 안부를 확인하는 등 호법면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매월 관내 기업인 (주)샘표는 장류(간장, 된장, 연두 등)를, (주)두레는 밑반찬 용기를 그리고 호법낙우회는 유제품을, 호법면 사회단체들은 매월 30만원 상당의 식자재를 그리고 단천1리 이장의 개인적 후원이 있어 사업의 질을 더욱 높였다.

이주홍 위원장은 “거동이 불편하거나 조리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대상자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보람된다.”면서 “특히 고추장을 직접 담궈 전달하니 장이 익어가는 것처럼 사랑도 익어가는 호법면의 이웃 사랑 실천 모습이 자랑스럽다.”라고 말했다.

박진선
박진선
25parkjs@naver.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