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청소년 온라인 정책제안 ‘청소년 이야기 판’개최
상태바
이천시, 청소년 온라인 정책제안 ‘청소년 이야기 판’개최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0.09.23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변화를 위해 자신의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청소년 이야기 판’이 오는 26일 유튜브 “이청재TV(이천청소년육성재단)”채널에서 생중계로 개최된다.

청소년의 지역사회 참여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본 사업은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지원하는 공모사업으로써 이천시가 선정되어 2020년 새롭게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천시와 이천시 청소년육성재단 그리고 이천시교육지원청이 협력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청소년 판’ 사업에는 3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천시 청소년 이야기 판’에서는 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소속 ‘청소년판’ 청소년들과 이천시교육지원청 소속 ‘이천청소년어울림자치의회’ 청소년들이 이천시의 안전, 인권, 교육, 환경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정책과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관내 청소년 활동 장소 부족 해결방안 마련”, “이천시 초등학생을 위한 아침 쌀간식 제공 제안”, “이천시 선거홍보물 온라인 전환 제안” 등 청소년들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보여주는 12개의 정책 아이디어가 발표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26일(토) 15시부터 18시까지 약 3시간 가량 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유튜브채널 ‘이청재tv’를 통해 중계되고 제안정책발표, 실시간 채팅을 통한 질의응답, 현장 토론, 시청자 참여 이벤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유튜브 라이브 참여자 최대 50명을 선정하여 이벤트 경품을 증정한다.

‘이야기 판’ 행사가 종료된 이후 이천시 청소년 육성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행사에서 발표된 12가지 안건에 대한 투표가 2주간 진행 될 예정이다. 가장 공감이 가는 안건에 주관적 코멘트를 달아 투표할 수 있으며 시민들의 투표는 청소년들이 제시한 안건들의 정책적 완성도 높이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