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코로나 레드시대 전국최초 상담 통합플랫폼으로 소통과 위로
상태바
이천시, 코로나 레드시대 전국최초 상담 통합플랫폼으로 소통과 위로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0.09.22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 8월20일부터 관계기관 상담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하여 전국 최초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며 지친 시민들의 심리방역에 앞장서고 있다.

새로운 플랫폼 ‘행복솔루션 클릭’은 PC 또는 모바일(스마트폰)로 이용하며 간단한 우울·불안 자가 검진 후 결과를 확인하고 상담분야를 선택한다.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우울·불안·자살예방 분야를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심리상담 가족상담, 가정폭력 분야를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상담, 학교밖청소년, 보호복지 분야 ▸스포츠전공 석·박사들이 운동 상담을 맡아 온라인으로 접수된 고민을 24시간 안에 맞춤형으로 답변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혼자 운동할 수 있는 운동키트와 동영상, 명상, 음악, 호흡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하여 운영 중 이다.

이천시에 따르면, 25일간 운영한 결과 총 방문자수는 2,626명으로 자가검진 679건, 상담신청 351건, 콘텐츠이용 508건이고 정서·운동키트배송은 280건이 완료되었다고 한다.

박*옥씨는 “대박이네요 정서키트 잘 받았습니다.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위안이 되었고 집콕하는 아이와 함께할 수 있어 더 감동이었습니다.”

조*진씨는 “행복솔루션으로 마음건강 UP 자가진단도 간단하고 저의 심리상태 체크도 좋았어요 솔루션도 훌륭하고 많이 이용했음 좋겠어요”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이용 후기가 많이 올라오고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많은 시민들의 마음소통 창구로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도록 활용되기 바라며, 다양한 힐링 콘텐츠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행복솔루션 클릭”을 검색하면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 인구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