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서희청소년문화센터, SK하이닉스 두드림 장학금 선정
상태바
이천 서희청소년문화센터, SK하이닉스 두드림 장학금 선정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0.08.0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졸업생 전지현(양정여고 1학년), 이정찬(이천제일고 1학년), 이현성(이천제일고1학년), 길선재(다산고 1학년 )청소년들이 2020년 SK하이닉스 두드림 장학금(1인당 150만원/총 장학금 600만원) 대상자로 선정되었다.

「SK하이닉스 두드림 장학금」사업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장기화에 따라 청소년들이 학업에 소홀히 하지 않고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갖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장학금 대상자로 선정된 청소년들은 2018년도 SK하이닉스가 지원하는 SK하인슈타인 올림피아드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였고, 2019~2020년 코리아로봇챔피언십 서울, 강원, 경기남부 지역 대회에 출전하여 ‘핵심가치상’을 수상한 팀으로 SK하이닉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동아사이언스의 지원을 받아 출전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다.

또한 청소년들이 SK하이닉스지원의 코딩·EV3 창의융합 소프트웨어 교육과 올림피아드 대회 도전을 통해, Hard Fun을 즐기며 서로 협력하고 희망차게 도전하여 꿈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성취감을 느끼고 훌륭한 팀워크를 발휘하였다. 장학금 사업을 지원하는 SK하이닉스측은 ‘장학금 수혜 청소년들이 글로벌 인재로 비젼을 가지고 꿈을 실현해 나가는 기회를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에 청소년들이 학업과 소질 개발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하길 희망한다’고 뜻을 밝혔다.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올해도 9월부터 SK하이닉스·초록우산어린이재단·동아사이언스 지원의 코딩·EV3 소프트웨어 교육을 비대면 원격수업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지닌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