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청소년문화센터 동요문화팀, 국내 청소년문화센터 최초로 악기드림 시작
상태바
서희청소년문화센터 동요문화팀, 국내 청소년문화센터 최초로 악기드림 시작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0.07.31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서희청소년문화센터 동요문화팀에서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악기를 대여하여 악기를 배우고 연주해보는 기회를 주기 위해 2020년 하반기에 악기드림(Dream) 사업을 시작한다.

악기드림(Dream)이란 ‘악기를 드립니다.’의미로 청소년들이 악기를 대여하여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게 도와주는 중의적 의미를 가지고 있는 사업이다.

평소 악기를 배우고 싶었지만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종류의 악기들을 대여받아 연주함으로써 자신의 꿈(Dream)과 재능을 발견하는 자아탐색의 취지를 담고 있다.

본 악기드림(Dream)사업은 2020년 8월부터 서희청소년문화센터 동요문화팀의 악기드림(Dream)실에서 대여가능하며 대상은 이천시 관내 아동 및 청소년으로 대여악기는 클래식(바이올린, 첼로, 플롯, 클라리넷, 알토색소폰) 및 국악기(북, 장구, 징, 꽹과리)로 향후 트럼펫, 트럼본, 호른, 드럼, 기타까지 확대 할 예정이다.

서희청소년문화센터 경만수 관장은 “다양한 악기에 대한 경험을 통해 음악적 감수성과 인성을 키워주고 정서 안정을 바탕으로 성장하는 청소년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외에도 서희청소년문화센터 동요문화팀은 “찾아가는 동요교실”을 통해 동요 실내악 연주, 어쿠스틱밴드 연주와 학교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동요강사연수를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