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청미청소년문화의집, 과학문화바우처 사업 선정....별자리여행 등 172개 과학문화상품이용가능
상태바
이천 청미청소년문화의집, 과학문화바우처 사업 선정....별자리여행 등 172개 과학문화상품이용가능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0.07.27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산하 청미청소년문화의집(관장 최은주)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원하는 2020년 과학문화바우처 사업에 선정됐다.

과학문화바우처 사업은 과학문화 소외지역 및 계층을 대상으로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과학 뮤지컬, 별자리여행, 조립키트 등 172개의 다채로운 과학문화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청미청소년문화의집은 시내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문화적 혜택이 적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에게 이용권을 배포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청미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이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공모사업, 삼성전자 드림톡톡, 한국과학창의재단 우수과학도서 보급 사업,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주)HM인터내셔날 연계 사업 등 여러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청소년의 균형있는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최은주 관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청소년 활동이 많이 위축되어 있는데, 창의적인 자체 프로그램과 더불어 다양한 외부 지원 사업으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가뭄 속 단비와 같은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