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드림스타트, 함소아한의원과 함께하는 면역 강화 프로그램
상태바
이천시 드림스타트, 함소아한의원과 함께하는 면역 강화 프로그램
  • 이천뉴스
  • 승인 2020.07.2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드림스타트 아동권리보장원과 중앙함소아한의원 및 이천시함소아한의원의 지원으로 7월21일부터 한방진료“동병하치”와 영양제 지원을 통한 드림스타트 대상아동 면역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천시드림스타트는 매년 신체/건강 프로그램의 하나로 드림스타트 아동권리보장원, 함소아한의원과 함께 ‘동병하치’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2020년에는 최근 아이들의 면역력 증진이 더욱 필요함을 생각하여 영양제 지원을 포함한 면역 강화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에 7월 21일에는 겨울의 병을 여름에 미리 다스린다는 뜻의 ‘동병하치(冬病夏治)’ 한방진료를 36개월~미취학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여 가을·겨울철 영유아 호흡기 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였고, 이후 8월까지는 아동 성장기에 꼭 필요한 비타민B, C, D 및 아연 등이 함유된 함소아 면역젤리를 각 가정에 지원하여 최근 유행하는 전염성 질환을 예방하고 아동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이천시함소아한의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드림스타트 사업지원단 지원아동 15명을 포함하여 총 20명의 영유아 아동이 동병하치 진료를 받을 수 있었고, 아동 성장에 꼭 필요한 영양소가 포함된 영양제를 추천받고 연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하여 134가정에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3년 동안 동병하치 진료에 꾸준히 참여한 대상 아동의 부모는 “여름, 겨울 할 것 없이 잦은 콧물로 병원을 달고 살던 아동이 감기 걸리는 횟수가 줄고 기간이 짧아졌다”고 프로그램의 대한 소감을 전했다.

이천시드림스타트는 0세(임산부)에서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공평한 출발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사례관리 아동과 가정에게 지역자원 연계를 기반으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천시 여성보육과장은 지역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 참여로 아동의 전인적 성장 및 발달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의 말을 잊지 않았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