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우리동네 배움터 운영
상태바
이천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우리동네 배움터 운영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0.06.09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청미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5~6일, 9세~16세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우리동네배움터 사업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태극기우산 만들기 및 태극기 게양하기, 파베생초콜릿 만들기’로 진행되었다.

매달 새로운 주제로 진행되는 우리동네배움터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운영을 통해 놀이문화 공간을 조성하여 자발적 표현을 존중해 줌으로써 자신감을 기르고 표현의 즐거움 및 창의성 향상을 기를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되었으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하여 지난 4월부터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활동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자 태극기에 대한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을 갖고 태극기 달기 운동을 독려하는 시간을 마련했다는 의미가 있다.

본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현충일에 대한 의미와 태극기에 대한 유래를 다시 새길 수 있어 의미 있었고 앞으로 국경일에 태극기 게양하는 것을 생활화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청미청소년문화의집은 우리동네배움터 사업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감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지속할 예정이며, 7월에는 무더위를 이길 수 있는 공예와 먹거리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