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빛 어린이집, 2019년 우수급식소 표창장 수상
상태바
하늘빛 어린이집, 2019년 우수급식소 표창장 수상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0.04.10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되어 관리되고 있는 관내 하늘빛어린이집(원장 장미경)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실시한 우수급식소 심사에서 2019년 우수 어린이급식소 표창장을 수상했다.

하늘빛 어린이집은 2015년 이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장재권)에 회원으로 가입하여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위생·영양 순회 시 지도사항을 꾸준히 개선한 결과 3년 연속 우수기관에게 주는 열매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2019년도에는 4차에 걸쳐 실시한 위생·영양순회 체크리스트 점수 취합 결과 최고 점수를 받았다. 또한 2018년 칼도마 손잡이 오염도 측정, 2019년 냉장고 손잡이 오염도 측정, 적정 염도 관리, 보존식 관리 등 여러 항목에서 적합 판정을 받아 최종 선정되었다.

장미경 원장은 “건강한 급식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 이렇게 좋은 성과로 나타나 영광이다. 이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매 순회시마다 놓치고 있는 부분까지도 꼼꼼하게 지도해 주고, 위생교육 자료 등 전문적인 부분까지 지원해 주어서 원에서는 실천하기만 하면 되니 급식운영에 도움이 많이 된다. 앞으로도 안심 급식, 건강한 급식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시 보건위생과 관계자는 “이천시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4년 개소한 이후 어린이집, 유치원 급식소 196개소를 등록하여 위생 및 영양관리를 지원하여 어린이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으며, 관내 100인 이하 소규모 어린이집, 유치원 급식소가 모두 등록될 수 있도록 홍보에도 철저를 기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