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모델 시범사업 공모 선정
상태바
이천시,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모델 시범사업 공모 선정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0.03.11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지역사회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모델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되었다.

해당 공모는 참여 청소년 위원 구성부터 사전교육, 의제 발굴 및 토론, 의제 투표, 실천 활동까지 일련의 참여활동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한 지역사회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모델을 운영할 기초지자체를 선정하는 내용이며, 전국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 신청을 받았다.

이천시는 이천교육지원청 및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1차 서면(서류)심사 및 2차 면접·PT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지역 내 청소년 ‘누구나’ 참여하고, ‘모두가’ 결정권을 행사할 수 있는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모델을 운영할 전국 6개 기초지자체(이천·안양·화성·서울 중구·목포·성주)로 선정되었다.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이천시는 사업비(국비) 5천만 원을 교부받아, 금년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여 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한 진정한 의미의 참여민주주의를 실현할 수 있는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모델을 시범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천시는 시범사업 추진을 통하여 기존의 일부 제한적인 소수 청소년에 의한 소극적·형식적인 참여활동을 넘어, 일반 청소년 누구나 참여하여 지역사회 내 현안문제, 범정부적 차원의 청소년 관련 문제에 대해 토론하고 결정권을 행사할 수 있는 의제투표의 장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청소년 참여활동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천시가 이번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모델 시범사업 운영 경험을 토대로 하여,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관내 청소년들이 실질적인 정책 참여의 주체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청소년 참여활동 모델을 선도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