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경기도 평생학습마을 신규공모 선정
상태바
이천시, 경기도 평생학습마을 신규공모 선정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0.02.1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에서 인재를 육성해 ‘학습-일-문화’가 선순환되는 평생학습마을공동체 조성사업 공모사업 진행에 이천시는 올해 신규로 평생학습마을 공동체를 신청 선정되었다.

신규로 평생학습마을 공동체로 조성되면 향후 5년간 총9000만원이 지원되며, 주민강사, 마을활동가 양성, 주민학습프로그램 운영 등에 사용하게 된다. 또한 신규 평생학습마을공동체에 지정되면 자생적인 학습마을공동체로 거듭나도록 방안을 모색하도록 컨설팅이 필수로 받게 된다.

이천시 관계자는 “마을에서 다양한 활동 및 소그룹 음악회, 축제 등 행사들이 지속되고 자생적인 마을이 많이 만들어져 서로 이웃간 소통이 되는 마을이 많아지면 좋겠다”는 반가운 뜻을 밝혔다.

백사면 온마을 열린학교는 백사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생애주기별 프로그램 운영으로 아이부터 노인까지 전세대가 지역에서 함께 활동하고, 놀이하고, 마을이야기, 환경이야기를 나누는 마을이 학교라는 주제로 운영되며,

이천시에서는 평생학습코디네이터양성과정, 마을리더양성과정, 주민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하여 학습마을공동체에 배치할 계획이다.

교육청소년(과장 천기영)는 이천시가 ‘주민자치와 평생학습의 선두주자로서 평생학습공동체로 독창성과 마을주민의 소통의 창구로의 역할을 잘 수행해 모범사례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