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제105차 정례회의 이천에서개최
상태바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제105차 정례회의 이천에서개최
  • 진영봉
  • 승인 2020.02.0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의회(의장 홍헌표)는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제105차 정례회의를 1월 30일 오전 11시에 제1상임위원회실에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정례회에는 경기동부권 시·군의장협의회 회장인 박현철 광주시의회 의장 등 6개 시·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엄태준 이천시장, 이천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하였으며, 이날 협의회는 2019년도 예산결산 보고와 2020년도 경기동부권시 ‧ 군의장협의회 세입・세출 예산(안) 승인의 건 등 2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천시의회 홍헌표 의장은 환영사에서 “쌀과 도자기의 고장 아름다운 이천을 방문해 주신 6개 시․군 의회 의장님을 비롯한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하며 “지난 아프리카 돼지열병 등 어려움을 경기도동부권시・군에서 협심해서 차단한 것처럼 올해도 소통과 공감을 통하여 현안사항을 처리하면서 발전하는 동부권 시・군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박현철 광주시의회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경기동부권시・군의회의 공동관심사를 폭넓게 협의하고 의견과 정보를 교환하는 한편 불합리한 제도나 법령 개선사항에 대해 의견을 개진하여 동부권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더욱 희망찬 노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의장님들의 끊임없는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경기동부권 시·군의장협의회는 경기동부권 10개 시·군의회간의 현안사항을 협의하고, 각종 의정에 관한 정보를 교류함으로써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도모해 지역발전과 주민복지 증진을 모색하고자 결성된 협의체다.

진영봉
진영봉
icbong@hanmail.net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