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연합 캠프, 창전·부발·서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하이힐링원 ‘겨울 속으로’
상태바
이천시 연합 캠프, 창전·부발·서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하이힐링원 ‘겨울 속으로’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0.01.20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창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과 부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3개 기관 중등반 70명은 지난 1월 13일(월) ~ 15일(수) 2박 3일로 재)산림힐링재단 지원으로 하이힐링원에서 연합캠프- 겨울속으로 캠프를 진행하였다.

2박3일 활동목표로는 요즈음 사회적으로 모바일게임을 비롯한 인터넷 중독 등 모든 행위중독을 산림전문가와 함께 숲을 활용한 다양한 치유활동을 통해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 신체적. 정신적으로 건강을 증진 시키고자 이 캠프에 참여하였다.

1일차 체험활동은 숯을 이용하여 공예품을 만들었는데 숯을 가공하여 여러 작품을 만드는 기구 등을 소개 받고 학생들이 자신의 그림을 그린 액자를 만들었다.

2일차 체험활동으로는 기체조와 음악치유활동이 진행되었으며 강사선생님이 20가지 악기를 이용하여 2시간동안 학생들한테 지도를 해 주었으며, 3일차 마무리활동으로 배운 악기로 우리들이 만든 음악극 “아날로그 음악을 찾아서”라는 활동으로 음악과 연극을 발표하였다. 학생들이 스스로 활동하면서 악기를 다루고 발표를 하는 모습에서 학생들의 진솔한 모습을 보았다.

이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창전·부발·서희) 연합캠프는 겨울방학 동안 캠프활동을 통하여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져 쌓였던 피로를 치유하는 기회를 갖고 강원도의 풍부한 자연환경을 통하여 청소년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며 행위중독예방교육, 음악치유, 두뇌치유활동을 하면서 행위중독을 예방하고 치유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교육을 하고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