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부발/창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힐링여행 ‘겨울속으로~’
상태바
이천시 부발/창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힐링여행 ‘겨울속으로~’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0.01.13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이천시 부발/창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초등반 연합팀은 1월 11일(토) ~ 12일(일) 1박 2일로 재)산림힐링재단 지원으로 하이힐링원에서 “힐링여행 겨울속으로~”겨울캠프를 진행하였다.

1박 2일 동안 숲이 갖고 있는 자연의 향기, 경광 등을 활용해 디지털 발달로 인터넷과 스마트폰에 과도하게 노출된 청소년들의 심신 건강 증진을 도모하였다. 행위중독 예방을 돕는 활동으로는 산림치유지도사와 함께 숲을 체험하고 중독의 위험성을 인지하여 재발을 방지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주요 활동으로 곤충이야기, 행위중독 예방, 산림치유 등이 있었으며 특히 청소년들이 곤충이야기 활동을 좋아했다. 곤충 전문 강사가 여러 가지 곤충의 종류를 미리 설명한 후 숲으로 나가 곤충들이 겨울에 살아남는 과정을 보여주고 청소년들이 직접 나무나 바위 등에서 곤충들의 알을 관찰하는 체험을 경험했다.

이번 겨울캠프에 참여한 청소년 김◯준(부발)은 연합 활동으로 다른 기관 친구들과 서로 교감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핸드폰 외에도 할 수 있는 게 많다는 걸 배울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이였다고 하였다. 또 다른 참여 청소년 이◯원(창전) 산속 계곡에 있는 고드름을 따서 먹어보고 곤충의 알을 직접 찾아 보는 것이 좋았고 고라니, 멧돼지 발자국도 처음 봤다고 신기해 하였다.

부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5,6학년/중1,2학년 총 4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청소년에게 체험활동, 학습지원, 상담, 캠프 등 다양한 방과후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창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창의융합 우수 선도기관으로 초등4학년~중3학년 6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청소년에게 체험활동, 학습지원, 상담, 캠프 등 다양한 방과후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