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청소년들에게 행복한 성탄절 선물 ‘소행성’
상태바
이천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청소년들에게 행복한 성탄절 선물 ‘소행성’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9.12.31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탄절에 천년 화장품 기업 ㈜자연인 ‘아이소이’ 후원과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 지원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이사장 고승덕)는 성탄절을 맞이하여 (주)자연인‘아이소이’(대표 이진민)와 함께하는 2019소녀들의 행복한 성탄절(이하 2019 소행성)’사업을 진행하였다.

이 사업은 전국 6개 지부에서 특별한 사연이 있는 여자청소년쉼터를 선정하여, 입소 청소년들에게 그동안 꼭 필요했지만, 쉼터의 예산 여건상 지원이 어려웠던 물품들을 특별한 사연으로 신청받아 성탄절 선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천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나르샤)에서 선물을 받은 한 청소년은 부모님 이혼, 치매 할머니, 알코올중독으로 입원한 아버지, 집안에서 좀처럼 나가지 않고 등교도 거부하며 쉼터에서도 핸드폰만 들여다보던 청소년이 어느 날부터 혼자서 구석진 곳에 앉아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였다. 앞으로 웹툰 작가가 되고 싶다던 말을 하던 청소년은 색칠할 수 있는 트윈마카를 선물로 받고 세상을 다 가진 듯 기쁨 가득한 행복을 표현하였다.

이 외에도, 낡은 책가방을 들고 다니던 초등학생에게 필요했던 책가방, 아르바이트하며 생활하고 있지만, 네일아티스트가 꿈인 청소년에게 필요한 네일아트 미용실기세트, 방송사의

분장실에서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되고 싶은 청소년은 메이크업 화장품 세트를 선물로 지원받았다. 선물을 지원받은 이천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에서는 청소년들과 함께 모여 각자가 신청했던 물품을 선물로 전달하고, 다과를 나누며 2020년에 대한 소망과 기대를 나누는 성탄절 행사를 했다.

이천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의 박기령 소장은 “사업신청서를 준비하면서 아이들의 꿈이 무엇인지 더 살피는 계기가 되었고 ‘2019 소행성’을 통해 물품을 지원받게 되어 아이들이 꿈으로 한 발짝 더 다가설 수 있는 기반과 동기를 주게 되어 뿌듯했다. 또한, 우리 아이들에게는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하게 될 것이다‘ 라며 천연화장품기업 ㈜자연인‘아이소이’와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사업을 후원한 천연화장품기업 ㈜자연인 아이소이(대표 이진민)는 2017년부터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를 통하여 가정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청소년쉼터의 발전을 위한 관심과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사업을 주관한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는 급변하는 사회에서 가정 내 여러 문제로 인해 거리에 나선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보호하며, 자립을 지원하여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전국 청소년쉼터들의 연합체로서 가정 밖 청소년과 청소년쉼터에 대한 정책 및 교육연구, 나눔지원, 공모, 대외협력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