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합캠프 ‘날아올라! 스키 Jump’ 성료
상태바
이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합캠프 ‘날아올라! 스키 Jump’ 성료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9.12.30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2019년 이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합활동으로 청소년 100여명과 함께 지산포레스트 스키장에서 스키캠프를 진행하였다.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창전 청소년문화의집, 부발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스키장에 도착하여 수준별 15개조로 나누어 전문 강사와 함께 스키 강습을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스키 장비를 착용한 후 강사의 지도에 따라 A자 자세, 스키 활주 방법, 멈추는 방법 등 스키의 기본교육을 충분히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기본 강습이 끝난 후 학생들은 리프트를 타고 슬로프에서 초심자 코스에 도전하였다. 올해 처음 이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합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다소 겁을 먹어 긴장하기도 하였지만 이내 스키의 즐거움에 흠뻑 빠져들었다.

또한 기본자세가 능숙한 학생들은 강사와 함께 중·상급자 코스에서 자유롭게 스키를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에 스키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평소 쉽게 접하지 못하는 스키 강습을 받고 체험해 봄으로써 겨울 스포츠에 대해 흥미를 느끼며 캠프의 열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임 김혜주 선생님은 “이번 스키캠프를 통해서 새로운 모험과 도전의식, 성취감 등 건강한 활동으로 청소년들에게 심신을 단련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스키캠프에 참여한 송유나 학생은 “하얀 눈이 가득한 스키장에서 직접 스키를 타 보니 즐거운 추억을 쌓았고, 친구들과 선생님이랑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든 것 같다.” 라고 체험의 즐거움을 전했다.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이천시가 지원하는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문체험 및 학습, 캠프, 창의융합Maker 교육, 급식, 생활관리, 심리상담 등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 프로그램으로 현재 2020년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