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이천남부 문화예술과 진로교육의 중심
상태바
이천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이천남부 문화예술과 진로교육의 중심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9.12.3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미진로아카데미 자유학년제 문화예술, 진로체험 업무협약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청미청소년문화의집(관장 최은주)은 지난 27일 장호원중학교, 극동대학교와 지역연계 상호교류를 통한 청소년문화예술, 진로활동의 다양성과 자유학년제 문화예술, 진로체험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은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최은주관장 및 장호원중학교 남송웅교장, 극동대학교 평생교육원 김동옥원장 등 기관 관계자 10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되었으며, 청소년이 주인인 이천이라는 슬로건 아래 happy choice! 행복한 선택을 하는 청소년 과제를 실천하면서 지역 유관기관협력구축을 통한 문화예술분야(미술, 체육, 음악 등), 진로탐색분야(진로교육, 진로체험, 학과체험 등) 진로아카데미 운영에 필요한 상호협력하여 진행로 하는 것으로 하였다.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최은주 관장은 ‘2018~2019년에 이어 진행되는 청미진로아카데미 통해 지역사회 중심의 진로교육, 문화예술을 통한 청소년활동 체계를 자리매김하고, 이를 지원하는 기관들의 상호협력 제제가 더욱 활산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삼자 지역연계를 통해 장호원일대 중학생 1학년 대상으로 연계하여 청소년들에 다양한 문화예술, 진로탐색의 폭넓은 기회를 제공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청미청소년문화의집은 이천시남부권역을 대표하는 청소년수련시설의 중심지로 청소년들에 지역대학과 함께 청소년 진로교육 뿐만이 아니라 진로탐색, 진로체험, 문화예술 체험 등 다양한 폭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지원하는 기관들의 상호협력체제가 더욱 확고해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

한편 청미진로아카데미는 2018년부터 중학생 1학년 대상으로 자유학년제 운영됨에 따라 문화예술분야(미술, 체육, 음악 등), 진로탐색분야(진로교육, 학과탐색 등) 운영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