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품목농업인연구회, 과제활동 평가 및 발전방안 모색
상태바
이천시품목농업인연구회, 과제활동 평가 및 발전방안 모색
  • 진영봉
  • 승인 2019.12.20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9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2019년 품목농업인연구회 종합평가회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회는 농가 소득향상 및 역량강화를 위해 1년간 추진해온 과제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2020년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등 회원 간 결속을 다지고자 마련되었으며, 관내 22개 품목별농업인연구회 임원 및 회원 7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활동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인 3개회 연구회[최우수(양봉), 우수(도시농업, 사과)]에 상장이 수여됐으며, 수상소감과 함께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이와 함께 블로고스 유영진 대표가 ‘폰/소셜웹 활용 홈페이지 구축 및 운영’을 주제로 소셜마케팅 전략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이어서 협의회 임원선출 및 2020년 발전방안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새로 선출된 이재웅 품목농업인연구회 협의회 회장은 “올 한해 각 연구회에서 이뤄낸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가져 기쁘다.” 며 “빠르게 변화하는 농업환경 속에서 전문성을 확보하고 농산물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22개 품목농업인연구회 회원들이 한 뜻으로 일궈낸 성과에 대하여 격려와 박수를 보낸다.”며 “이천시 특성에 맞는 품목농업인연구회의 운영으로 농촌을 이끌어갈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농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천시에는 2019년 12월 기준으로 1개 협의회 및 22개 연구회가 운영되고 있으며 총 956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진영봉
진영봉
icbong@hanmail.net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