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부발청소년문화의집, 송년축제 파란스토리 개최
상태바
이천 부발청소년문화의집, 송년축제 파란스토리 개최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9.12.18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부발청소년문화의집은 2019년 송년축제 ’파란스토리‘를 오는 12월 21일(토)~22일(일) 이틀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부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파란 17기 청소년들이 전반적인 콘셉트와 운영 방향을 기획하였으며, 글로리어스, 카네이션, 트윙클, 슬램덩크, 난쟁이, 포동, 꿀보이스 등 7팀의 청소년동아리가 함께 퀘스트(부스)를 준비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축제는 RPG(Role Playing Game) 콘셉트로 진행되며, 참가자는 4가지 직업(전사, 궁수, 치료사, 모험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축제에 참여하게 된다. 참가자는 부스 형태로 진행되는 다양한 퀘스트와 몬스터 사냥을 통해 경험치를 얻게 되고, 얻은 경험치를 통해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축제의 둘째 날에는 서로의 레벨을 비교하여 가장 높은 레벨을 얻은 상위 10명에게 특별한 선물이 증정될 예정이다.

또한 ’게임머니‘와 ’아이템‘ 시스템을 도입하여, 퀘스트 수행과 몬스터 사냥을 통해 얻은 게임머니를 통해 다양한 먹거리와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고, 얻은 아이템을 통해 경험치를 보다 수월하게 획득하여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 및 동반 가족은 누구나 현장에서 접수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된다. 또한 사전 신청을 하는 참가자에 한해 축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icfyouth.or.kr) 열린마당 게시판의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부발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그동안 시도되지 않았던 새로운 콘셉트의 축제인 <파란스토리>는 청소년이 스스로 기획·운영·평가하는 진정한 의미의 청소년 축제”라고 밝혔으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