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 「제25기 책날개 교실」수료식 개최
상태바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 「제25기 책날개 교실」수료식 개최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9.12.1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 독서논술프로그램인「제25기 책날개 교실」 수료식이 지난 11일 어린이도서관 어울림터에서 열렸다. 초등학교 1∼6학년 수강생들은 물론 학부모들도 함께 참가하여 12주간의 프로그램을 성실히 마친 어린이들을 축하해 주었다.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논술집중프로그램인「책날개 교실」을 운영하여 2009년 6월 개관 이래 총24기 1,4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그동안 학교나 학원 등 전문교육기관에서 맡아 오던 초등독서논술 교육을 도서관의 특성과 접목시키고 시사와 역사 등 다양한 주제를 교육 내용에 담아내어 “도서관 초등독서논술 교육”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발전시켜왔다.

금번 하반기「제25기 책날개 교실」은 이천시에 소재하는 초등학생 대상 1학년(15명), 2∼3학년(20명), 4∼6학년(20명) 3개 반으로 구성되어 매주 1회 수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12주간 운영되었다.

「듣는 독서의 맛」은 초등학교 1학년생들을 위한 강좌로 표준발음연습, 손유희, 동시낭독 등을 통해 아이들이 발화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는 시간이 되었다.

「시사가 있는 독서토론」은 초등학교 2∼3학년생들을 위한 강좌로 책 내용과 사회적인 이슈를 연결하고 책의 내용을 토대로 스스로 질문을 하고 답을 찾아내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의 사고력 확장을 도모하였다 .

「재미 솔솔 역사논술」초등학교 4∼6학년생들을 위해 후삼국 시대부터 고려시대까지의 역사를 공부하고 각 시대의 사건의 발단과 진행과정에 대해 깊이 있게 사고해보는 시간으로 진행 되었다.

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책날개 교실은 학생들은 물론 부모님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상반기, 하반기로 나누어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며 내년 상반기에 진행될「제26기 책날개 교실」에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