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신둔면 청년 아티스트 프로젝트 ‘청년마켓’ 수료
상태바
이천시 신둔면 청년 아티스트 프로젝트 ‘청년마켓’ 수료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9.11.25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둔면 주민자치학습센터(김태원)는 23일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청년 아티스트 프로젝트 참가단의 15명의 수료식을 신둔면 주민자치 학습센터에서 진행하였다.

청년아티스트 프로그램은 지역자원을 통해 청소년의 직업진로 탐방과 문화예술에 대한 접근력을 높이고 차세대의 성장기반을 위하여 예스파크 예술공방에서 작가와의 만남을 토대로 이론과 체험의 과정으로 청년마켓 까지 총 24차시를 진행하였다.

학습과정에서 공유했던 좋은 기억들과 체험물품을 준비하여 신둔 학습열전 전시회에 참여하였으며, 청년마켓을 운영하며 공방작가님이 후원해주신 물품을 학습경매를 진행하였다.

수익금 30만원을 신둔면 주민자치위원회에 전달하여 어려운 이웃에 희망씨앗을 심어주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청년마켓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체험했던 도마, 가죽키링, 도자목걸이 만들기 과정들을 주민과 함께 체험하며 공유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서 청소년 활동에 관심과 격려를 이끌어 내었다.

부발청소년문화의집(방과후아카데미) 조하나 관장은 “청소년들이 참여 할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었다”며, “학생들이 예스파크를 새롭게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하였으며,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개인적인 교류로 이어져 문화·예술 학습이 청소년의 성장을 리드하고 지역을 변화시키는 큰 역할로 되돌아 올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