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서희청소년문화센터, 한·중 청소년국제교류활동 참가 청소년 모집
상태바
이천 서희청소년문화센터, 한·중 청소년국제교류활동 참가 청소년 모집
  • 박종석 기자
  • 승인 2019.09.10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청소년육성재단 서희청소년문화센터는 한·중 청소년국제교류활동 참가자를 9월 3일

~ 9월 27일까지 모집한다.

서희청소년문화센터는 국제자원봉사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왔으며 2019년 한·중청소년국제교류를 통해 청소년들의 글로벌 리더쉽 함양을 목표로 신규 사업을 운영한다.

한·중 청소년구제교류사업 대상 기관은 강서성(장시성) 구강시(주장시) 구강대학교(Jiujiang University)와 이루어진다. 강서성 총 인구는 4139만명이며 11개의 시,구 99개의 현(시,구)가 존재한다. 규모로는 중국내의 최대 규모이고, 가장 길다는 장강의 수상대로가 유명하다.

활동 내용으로는 문화교류 (K-POP 공연, C-POP 공연 등), 교육교류(구강대학교 시설 탐방 등), 역사유적지탐방(상해임시정부 방문 등), 홈스테이(한·중 가정문화체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비는 약 450,000원(항공료+비자발급비용) 정도이며 항공권 가격 변동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고 한다. 그 외 호텔 숙박비+체험비+중국내 교통비+식사비+간식비 등은 이천시 청소년육성재단과 구강대학교가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이천시 관내 14세~24세 일반청소년 12명, 사회적배려계층 4명, 대학생 4명 총 20명이다. 사회적배려계층에 해당할 경우 참가비는 전액 지원된다고 한다.

2020년에는 중국 청소년들이 이천시를 방문하여 교류활동을 할 예정이다. 접수 및 자세한 사항은 서희청소년문화센터,부발청소년문화의집,창전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